설교요약

  • 홈 >
  • 담임목사 >
  • 설교요약
설교요약
성경이 말하는 십일조 이해 1199 2015-09-0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504

http://seminchurch.onmam.com/bbs/bbsView/5/777976

1. 하나님의 약속

1) 하나님의 약속을 담고 있는 성경

성경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다 그리고 이 말씀에는 하나님이 보증하시는 약속이 담겨 있다 이것이 교회가 가진 능력이다.

세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고 그들 종교는 나름대로 경전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그들이 가진 교리를 논리화 시킨 것이다

그러나 교회가 가지고 잇는 성경은 하나님의 약속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종교의 경전과는 분명히 구별된다. 즉. 성경은 구약과 신약의 두 가지 약속을 담고 있다. 교회가 가진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에 의해 쓰여진 것으로(딤후 3:16), 구약은 예수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오시기 전 4백여년 전에 이미 완성된 책이고 신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례를 받으신 이후의 시작된 책이다.

2) 하나님의 약속을 따라 오신 예수

성경은 예수에 대해 증거하고 있다 (요 5:39) 곧 예수는 성경에서 이미 하신 약속을 따라 오신 분이시다. 그래서 하나님의 약속을 아는 자는 예수를 알 수 있고, 예수를 안다면 하나님의 약속을 이미 체험한 것이다. 예수는 부활하시고 제자들 앞에서 음식을 먹으신 후 자기의 살아나심을 보이셨다. 그리고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 이라고 하시면서 성경이 예수 자신을 말씀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셨다(눅24;44)

3) 다시오실 것을 약속하신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해서 약속하셨고, 예수 그리스도가 오심으로 그 약속은 이루어졌다 이제 그가 다시 약속하신 것은 '성령을 보내 주시겠다는 것 과 다시오시겠다는 것' 이다 예수께서 아버지께 구하여 성령을 보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은 (눅 24:49) 사도행전 2장에나타난 바와 같이 성취되었고 지금도 믿는 자 안에 계속 성취되고 있다.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2:4) 베드로가 이 말 할때에 성령이 말씀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시니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받은 선지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을 인하여 놀라니(행10:44-45) 이제 남은 한가지 약속인 재림은 속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 이것들을 증거하신 이가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계22:20)

4) 십일조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

십일조는 하나님께 들어가는 표입니다.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하였더니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돌아 가리이까 하도다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 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 하였나이까 하되 이는 곧십일조와 헌물이라(말 3: 7-8)

그리고 예수 께서도 십일조를 하되 십일조에는 의와 인과 신이 있어야 된다고 말씀하신다(마 23:23) 이것이 온전한 십일조이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약속이 잇다. 이것은 십일조를 하면 복을 쌍을 곳이 없도록 부어 주신다는 약속이다(말 3: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보라(말 3;10)

진정한 축복은 물질을 지배할수 있는 권리, 다스릴 수 있는 권리이다. 율법의 중재에 의한 십일조는 십분의 일만을 요구하나 예수님의 중재는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하기 때문에 십일조를 하라는 것이다.  십일조는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물질의 복을 부어 주실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다. 하나님께 있는 부유를 성도가 소유할 수 있도록 하나님은 그 길을 마련해 주신 것이다.

2. 순종

순종은 하나님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듣고 청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복종하며 준행한다는 뜻이다. 순종의 모범이 되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예수의 지체된 교회는 예수의 순종을 따라야 한다.

1) 예수그리스도의 순종

예수그리스도는 아버지께 순종하셨다. 이것은 아버지의 계명을 지킴으로 그의 사랑 안에 거할 수 잇기 때문이다(요 15;10)  예수그리스도는 모든것을 가르치시고 행하실 때 자의로 행하지도말씀하지도 않으셨다(요12:50) 오직 아버지의 일만을 나타내시고, 그의 뜻을 드러내신 것이다. 이것이 '예수의순종이다. 에수의 순종은 아버지 앞에 자기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그의 뜻만 성공하게 한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는 죽음을 앞두고도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기도하셨다(눅 22:42) 이것은 예수께서 아버지께 받은 계명이기 때문이다(요 10:18) 아버지의 계명을 지키기 위해 그는 죽음까지도 받아 들이셨고, 마침내 아버지는 모든 무릎을 그 이름 앞에 끓게 하셨다(빌2:9-10)

2) 교회의 순종

교회는 예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그 본분을 다한다. 예수의 말씀을 생명으로 아는 것이 교회요(요6:63), 그 말씀을 절재 인정하는 것이 교회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교회에 성령을 보내주신 것이다.  예수께서는 하늘로 올라가시는 직전에 제자들에게 명령하셨다. 즉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마 28:18-20)하셨으니 이것이 교회가 해야 할 일이다.

교회는 세례를 받음으로 예수와 연합하고 (룸6 : 5), 성찬을 함으로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사명을 가졌다(고전 11 ; 26)

십일조 하는 것은 초보의 믿음이다. 이것은 하나님께로 돌아왔다는 표요,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인정하는 것이다.

교회의 소망은 상 주심을 바라는 것이다. (히 11 : 16). 교회가 예수께서 다시 오실 그 길을 예비 하면서 기다리는 것은, 모든 수고와 핍박을 상으로 갚아 주시겠다는  그 약속을 믿기 때문이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부활하신 주님이 함께한 사람은 ? / 고후 4 : 7 - 11 1199 2015.09.16 0 463
다음글 성경이 말하는 십일조 이해 1199 2015.09.01 0 449